from 0 review
01일
Daily Tour
Unlimited
___
자이푸르 JAIPUR
라자스탄 주의 주도.
1728년 라지푸트 족의 왕인 자이싱 2세가 건설한 도시로 ‘자이 왕의 마을’ 이라는 뜻에서 유래한다.
담홍색의 건물이 많아 ‘핑크 시티 Pink City’ 라는 별명으로도 불린다.
구 시가지는 성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내부는 바둑판 모양의 거리로 구획되어 있다.
암베르 성 AMBER FORT
1592년 라자만 싱이 건축하기 시작하여 약 150년에 걸쳐 만들어진 성은 높은 산에 둘러싸여 마오다
호수와 무굴 양식의 정원이 내려다보이는 언덕에 위치한다.
붉은 사암과 대리석을 이용해 힌두와 이슬람 양식이 조화를 이루게 하였다.
가장 하이라이트가 되는 부분은 거울 궁전으로 채광이 좋아 촛불 하나로 온 방을 밝힐 수 있게 설계되었다.
시티 팰리스 CITY PALACE
1728년 자이싱 2세가 건축한 궁전으로 구 시가지의 4분의 1을 차지하는 규모이다.
중앙에는 7층 높이의 달빛 궁전인 찬드라 마할이 있고 마하라자 (지방 군주) 거주 구역과 박물관으로 나뉘어진다.
일반 관광객은 박물관 쪽 일부 구역만 입장이 허용되며 박물관 내부에는 마하라자의 무기와 의상 등을 전시해두었다.
하와마할 HAWA MAHAL
왕실의 여인들이 겉으로 드러내지 않고 시장과 바깥 풍경을 즐길 수 있었다.
950개가 넘는 창문이 있으며 출입문은 건물 뒷 쪽에 위치한다.
격자형의 창문들은 무더운 라자스탄 열기 속에서 바람을 끌어와 시원하게 만들어 ‘바람의 궁전’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잔타르 만타르 JANTAR MANTAR
18세기 초에 세운 천문대. 눈으로 천체를 관찰할 수 있게 설계된 20여 개의 관측기구들이 모여있다.
산스크리트 어로 ‘마법의 장치’라는 뜻을 지니며 유네스코 세게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이 건축물들은 시각을 계산하고 천체의 높이, 일식과 월식, 행성의 기울기를 예측 및
계산할 수 있었고 별자리와 행성들의 위치를 볼 수 있었다.
가장 중요하고 잘 보존된 유서 깊은 천문 관측소이며 천문학적 기술과 우주철학적 개념을 잘 보여준다.
나하르가르 성 NAHARGARH FORT
자이푸르의 구시가에서 북쪽 방향을 보면 언덕 위에 지어진 웅장한 고성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나하르가르 성이다.
현지인들에겐 호랑이의 성(Tiger Fort)으로 더 유명한 이 성은 1734년 자이 싱 2세에 의해 지어졌다.
이 성은 자이푸르로 옮겨진 수도를 방어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어졌고 1868년에 증축 되었다.
성 위에서 내려다보는 전망이 좋고 밤에 성 아래쪽에 설치되어 있는 조명이 밝혀지면 더 아름답게 보인다.
정상에 작은 레스토랑이 하나 있는데 이 곳은 노을을 보기에 좋다.
나하르가르 성 안에는 9개의 방이 있는데, 마하라자가 9명의 첩들의 방을 자유롭게 드나들었다는 이야기가 있다.
각각의 방은 미로처럼 엮여 똑같이 만들어져 있어서 쉽게 길을 잃을 수 있으며
벽에는 성을 상징하는 문양과 그림들이 그려져 있다.
나하르가르 성으로 올라가는 가장 빠른 방법은 구시가 북서쪽에 있는 2km의 언덕길을 타고 올라가는 것이다.
가이드 미팅후 시티 투어.
▶ 아름답고 장엄한 16세기의 성 암베르 포트
▶ 바람의 궁전 하와마할
▶ 물 위에 떠 있는 궁전 잘 마할
▶ 자이싱 2세의 궁전이었던 시티 팰리스 중식후
▶ 도시 전경이 내려다보이는 나하르가르 요새 자이푸르 시티투어 후 휴식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