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m 0 review
02박03일
Daily Tour
Unlimited
___
아그라 AGRA
델리 남동쪽 200km 지점에 위치하며 무굴 제국이 수도를 델리로 옮기기 전까지 약 1세기 동안 수도로서 북부 인도를 지배했다.
영국 동인도 회사의 지배를 받을 때도 주변지의 행정 중심지였으며 오늘날도 지방 행정부 청사가 있다.
지명은 ‘아리아 인의 집’ 이라는 뜻에서 유래한다. 인구는 현재 약 230만 여명 정도가 살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타지마할을 비롯하여 아그라 성 등이 있는 도시이다.
타지마할 TAJMAHAL
인도를 상징하는 건축물로 무굴제국의 황제 샤 자한이 왕비 뭄타즈 마할을 추모하여 건축한 건물이다.
22년에 걸쳐 만들어진 이 건축물은 순백의 대리석이 신비로움을 주며 완벽한 좌우대칭이 균형미를 느끼게 한다.
대리석에 무늬를 박아 넣는 피에뜨라 듀라 모자이크 기법을 활용하여 보석과 준보석으로 정교하게
장식하였으며 실제 육신은 지하 묘에 안장되어 있다.
아그라 성 AGRA FORT
1565년 무굴제국의 3대 황제인 악바르에 의해 만들어졌다.
성벽과 성문이 붉은 사암으로 만들어졌으며 이중으로 성을 감싸는 견고하고 딱딱한 요새로 현재도 일부는 군사 시설로 사용되고 있다.
이 중 포로의 탑이라는 뜻의 ‘무삼만 버즈’는 8각형의 탑으로 샤 자한이 말년에 아들에 의해 유폐되어 살았던 곳이다.
이 곳 테라스에서는 타지마할이 아련히 보여 이 곳을 바라보며 쓸쓸하게 죽어갔다고 전해진다.
시칸드라 SIKANDARA
인도 역사상 가장 위대한 황제로 존경받는 악바르 대제의 묘.
정복 전쟁으로 인도의 영토를 넓히고 국력을 강화하였으며 종교 대통합을 추진하였다는 점에서 오늘날까지 성군으로 불린다.
사치를 좋아하지 않았던 그의 성격을 반영하여 소박한 분위기로 만들어졌고 네 개의 대문은 각각 다른 종교를 상징하는 형태로 설계되었다.
이티마드 우드 다울라 ITMAD-UD-DAULAH
무굴제국 4대 황제인 제항기르의 장인이 잠들어 있는 묘소.
최초로 만들어진 흰색 대리석 건축물로 타지마할에 영감을 주었다.
퇴폐적이고 향락적이었던 당시의 제항기르 왕을 대신하여 실제 실권을 장악했던 인물로 황제의 묘 못지 않게 내부는 화려함을 자랑한다.
건물은 아담하지만 정교하고 잘 정돈되어 있다.
아그라 도착 기사 미팅 후 호텔 이동 호텔 CHECK-IN 석식 및 휴식 HOTEL : TAJ HOTEL & CONVENTION CENTRE 또는 동급
호텔식 조식후 시내관광
▶ 인도의 상징으로 아내를 위해 만든 사랑의 묘 타지마할
▶ 인도 최고의 무굴왕조 요새였던 아그라 성 석식 및 휴식 HOTEL : TAJ HOTEL & CONVENTION CENTRE 또는 동급
호텔식 조식후
▶ 무굴 왕조에서 가장 위대한 악바르 황제의 묘 시칸드라 호텔 CHECK-OUT 후 공항 이동 아그라 출발
Leave a reply